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티스토리 사이트맵제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간편히~

반응형

티스토리 사이트맵제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간편히~



요번시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아요~


물론...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을 제출 하는 방법을 찾으려면


상당히...난감한 용어들이 많이 나오죠


우선!


http://www.web-site-map.com/

요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런다음,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주소를 입력!


Get free XML sitemap을 클릭해줍시다



저는 이미, 다른사이트의 사이트맵을 가지고 있어서


Generate new sitemap을 하였죠 ㅎㅎ



보안키입력을 해주시구요~



저는 page changing빈도를 hourly로 변경하였습니다.


먼가...daily는 늦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무려...4000건이넘는 트래킹 후에서야


download버튼이 생성되었네요 ㅠㅠ


생각보다 쪼~금 오래걸렸어요



티스토리 글쓰기로 가주시고


파일을 클릭!


download에서 sitemap.xml을 찾아주시구요



HTML로 변경하면 위와같은 코드를 얻을 수 있답니다 ㅎ



저는 비공개로 발행했어요


남들이 봐서 뭐하겠어요 ㅋㅋ


주소만 알면 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실때는


sitemap부분에 자신의 블로그주소 / attachment/cfile부터 xml까지 복사


요거를 등록해주시면 된답니다^0^


이상, 티스토리 사이트맵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간단히 등록해보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