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IT

조립pc 맞추기(배틀그라운드 사양)

반응형

정말 오랫만에 IT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매번 맛집포스팅만하고있어서 맛집블로거가 되어가고있는참에 컴퓨터도 바꿀겸 견적을 짜보았답니다^^

제가 주로 컴퓨터를 이용할 목적은

비트코인차트와, 배틀그라운드급 게임, 디자인작업 등등을 동시에 진행해야되서

사양이 어느정도는 좋은 PC를 찾게 되었죠

(코인채굴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ㅠ전기아까워요;;)



견적을 내기위해서 가장 유용한 사이트인 다나와를 이용했어요

조립PC부분을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견적을내는것이 가능하죠


조립PC를 맞추기 전에, 배틀그라운드 풀옵사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풀옵으로 돌리려면 기존에 나와있는 사양중에서 가~~~장 비싼 아이들로만 장착을 해야합니다 ㅠ


CPU : i7 7700K

그래픽카드 : GTX1080Ti

메모리 : SAMSAUNG DDR4 16GB

파워 : 600w

SSD : SAMSUNG EVO 240GB


요렇게 구매하시면 가격대가 거의 200만원 초중반정도 할 것 같네요;

그래서! 저는 배틀그라운드 하~하중 정도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컴퓨터를 맞추고자 합니다!


CPU,메인보드,그래픽카드,파워 등등

모두 수작업으로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PC기기들에대해 잘 모르시는분들은 솔직히..이게 뭐지?싶으실거에요

기존 조립PC에서 본인이 사용할 목적에 맞는 PC를 적당히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조립PC를 맞추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1.CPU 2.외장그래픽카드유무 3.메모리,SSD 등이 되겠습니다.


먼저, 게임을 위주로 컴퓨터를 맞춰야겠다 하시는분은

본인이 주로 하시는 게임의 사양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롤,피파온라인3,오버워치 정도의 게임을 돌리신다고 가정하시면

CPU는 가성비최강인 G4560,G4600정도선이 좋을 것 같고, i3-7100정도 사양이면 오버워치 중옵정도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정도선이면 롤,피파는 최고사양도 가능할 것 같네요

참고로, GTX1060시리즈부터는 중고품 사시는걸 비추드릴게요...가상화폐 채굴기쓰다가 중고로나오는경우가 많아서 비추합니다!

메모리는 4GB 2개도 되지만, 가급적이면 8GB하나 써주시는게 좋답니다

(요즘 메모리가격도 많이 올라가서 맘이 아프네요 ㅠㅠ)


만약, 게임을 하지않고 동영상정도만 본다!

이런사양들은 너무나도 과분합니다...그래픽카드따위 필요도 없어요

물론 4K영상보려면 필요하시겠지만 사무용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은 따로 조립하지않으셔도 40만원 미만으로 PC맞추실 수 있을거에요




제가 선택한 사양은 대략 요정도!

i5 7400~7600 가격차이가 별로없어서 7600으로 할까해요

그래픽카드는 GTx1060

나중에 일러작업이나 3D작업 할줄도 몰라서 이왕이면 GTX1060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GTX1050Ti도 나쁘지 않은것 같기도 해요

가격좀더 검토해보고 결정해야겠네요 ㅠ



케이스는 요아이를 쓸거에요!!

여름에 집이 너무나도 더운데, 요렇게 쿨러4개가 들어가면 컴퓨터돌리는데 부담감도 많이 없을 것 같아요

먼지도 잘 막아줄것 같아서 나쁘지 않네요 ㅎㅎ



총 합계금액은 백만원선;;;;

뭔가 조립PC사는건데 조립이 아닌듯한 가격

최저가로만 맞춘게 아니라서 비싼것 같아요

그냥..기존에 나와있는 컴터로 살까봐요 그게 더 저렴하고 잘맞을것같네요


조립pc맞춘 후기는 사고나서 사용하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조립pc 맞추기(배틀그라운드 사양) 후기였습니다^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