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IT

윈도우10 하드디스크 인식 하는방법 / D드라이브 만들기

반응형


윈도우10 하드디스크 인식 하는방법 / D드라이브 만들기


요번에 컴퓨터를 구매하게되어서 하드디스크를 2개 구매하였답니다!

하나는 SSD, 하나는 WD 2TB!

처음 조립컴퓨터를 받아보시게 되면 디스크가 인식이 안되어 있을건데요,

요번시간에는 간단하게 하드디스크를 인식해서 D드라이브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을 눌러주시고, diskmgmt.msc를 입력해주세요

요런 아이가 뜨게되면 클릭!

그런다음 다음 다음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답니다.


보시면, C드라이브는 있고, 이외의 드라이브는 보이지 않는 상황이죠?

하단에 보시면 디스크1부분이 1862.89GB고, 할당되지 않음으로 뜹니다.



이 아이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해주세요



계속 다음 다음 다음을 해주시구요~

굳이 볼륨크기를 줄일필요는 없겠죠?!

디스크이름은 D로 설정했답니다

굳이 D로 할 필요 없이 아무 알파벳이나 하셔도 무방하지만! 저는 D드라이브가 뭔가 친근하네요



설정을 마치게 되면 D드라이브에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된걸 볼 수 있게되죠



내PC에 들어가보시게 되면 드라이브가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어때요?! 매우 간단하죠?


조립컴퓨터를 구매하신분들 연결이 안되었나...? 의심하시기 전에 위와같은 작업을 거쳐주시는걸 추천한답니다^^

혹여나 할당되지않음이 뜨지 않을 경우 드라이브가 잘 연결되어있는지 뜯어서 확인해보셔야 겠네요


이상,윈도우10 하드디스크 인식 하는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