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바나나 보관방법 / 바나나 변색 방지하는법!!

반응형

바나나 보관방법 / 바나나 변색 방지하는법에대해 알아봅시다~!!


여름철 많이 먹는 바나나!!


당도가 가장 높아서 너무너무 맛있죠~!


하지만, 우리만 좋아하는게 아니라 날파리들도 이 바나나를 좋아한다는것!ㅠㅠ

조금만 건드려도 쉽게 변색이 되는 바나나 ㅠ


사실, 바나나는 건드리지 않았을 경우 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더이상 변색이 진행되기 전에 어떻게 보관하는지 알아봅시다!




1.꼭지부분을 랩으로 감싼다


과학적으로는 에틸렌 가스의 방출을 막아주어 바나나의 변색이 쉽게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먼가 그럴싸하죠?


실제로 꼭지부분을 랩으로 감쌌을때 일주일동안 놔둬도 큰 변색이 없었습니다!!



2.바나나를 매달아둔다


실제로, 바나나를 매달아 두면 바나나가 아직 나무에 있는듯한 착각을 주게되어


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3.바나나를 하나하나 낱개로 잘라두어 차곡차곡 먹는다



바나나는 건드리지만 않으면 쉽게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먹기위해서 바나나몸통을 잡고 뜯는 경우가 많은데!


바나나의 충격을 주게되면 충격받은부분은 하루만지나도 검게 변한다고 하네요!!


이 세가지만 기억해도! 바나나를 하얗게~


먹을 수 있답니다^^


만약...바나나가 변색되어 좌절하시는 분이라면...


갈아버립시다!


바나나+꿀+얼음 갈아마시면!


그냥 끝!


이상, 바나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