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 1.18 패치 무료 다운로드 및 후기

반응형

스타 1.18 패치 무료 다운로드 및 후기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이전, 1.18 패치를 진행하였죠!

이번 1.18 패치부터는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후 진행이 가능해졌는데요,

립버전, 무설치 등등...여러 장치들을 통해 어둠의경로로 다운받으시던 분들에게는 정말 기쁜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https://starcraft.com/ko-kr/


홈패이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못찾겠으신분들을 위해 파일첨부해드릴게요




StarCraft-Setup.exe




스타 1.18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싱글게임과 멀티게임이 가능하죠!

요번 패치부터는 Fish서버가 한국 정식서버로 들어온것이 가장 인상깊었어요~

정식 서버들이 다 망해서 스타를 키워온곳이 사실상 Fish서버 라고 보셔도 과언이 아닐정도인데요,

물론 어둠의경로를 통해서 스타를 해오시던분들은 정식서버가 불가능하여 Fish서버를 많은분들이 이용하시지 않았나 싶네요!


아프리카tv에서 BJ분들이 사용하시는서버도 당연 Fish서버이죠^^

군대가기 전 래더 1500까지 찍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ㅠ 향수가 묻어나오는...스타



배틀넷에 들어가 보시면, 요상하게 변경되었어요 ㅋㅋ

좀 살짝 적응이 안되긴 하지만, 채널, 생성,조인은 그대로 있답니다.

/f a 아이디를 하던 친구추가가 Add Friend를 통해 손쉽게 하실 수 있게되었죠~

스타덕분에 컴퓨터 명령어도 많이 배우곤 했는데 ㅋㅋ

전적확인은 /s 그대로더라구요



게임생성은 큰 변화가 없구요



Join기능은 맵별로 입장도 가능하고, 현재 입장된 인원을 실시간으로 보실수도 있어요

거기다, 플레이어가 넘치면 옵저버로도 Join이 가능하답니다.

밀리게임인데 옵저버가 있어서 매우 당황스러웠답니다;;

밀리는 스탯이 찍히기때문에 옵저버 기능은 채팅제한을 두는방식으로 없애야할 것 같아요..

게임시작하고 상대 위치라도 알려주게되면 ㄷㄷ;;



요번 1.18버전은 w런쳐에서 사용되던 기능들이 패치로 들어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플레이 타임도 나오고, APM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스타 창모드 실행도 런쳐없이 가능해졌죠^^

끝나고나니 APM도 함께 뜨는군요 ㅋㅋㅋ

내가...APM 300대까지 빠르게 했던가;; 9분대라 저렇게 나오는거겠죠?


아직, 스타 1.18 무료 패치가 적응되려면 살짝 시간이 걸리겠지만, 플레이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이질감이 없기 떄문에

2,3,40대 분들이여! 컴퓨터앞으로 다시 모여서 배틀넷 접속 해봅시다


하루빨리 리마스터버전이 출시되어 멋있어진 그래픽을 구경하고 싶네요!


이상, 스타 1.18 패치 무료 다운로드 및 후기였습니다^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