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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versity /세계영화

영화 색,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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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계


<색,계> 의 시대적 배경 : 1930~40 일제 강점기

영화 제목인 색,계에서 가시적 형상은? 색


전체적- 욕망과 경계심이 어우러진 멜로 드라마.

세부적- 항일 운동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려는 젊은이들의 이야기, 자신의 욕망을 숨기고 살아가야 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연극이 아닌 현실에서도 다른사람역할을 하며 살아가야했던 여인에 관한 이야기. 


2차 대전이 일어난후 여주인공 왕치아즈는 홍콩으로 이주해 대학 연극반에 활동. 그녀는 연극 활동을 통해 항이 투쟁을 전개하려는 광위민을 만난다.

이후이들은 연극 활동에 머물지 않고, 친일파의 주요인물인이를 직접 암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왕치아즈는  막부인으로 위장해 접근한다. 


감독 : 이안

여자 스파이가 적의 주요 인물을 유혹하는 이야기 -> 고전적

헐리웃 고전 영화를 즐겨보는 왕차이즈

1930-40년대 일제 강점기의 상하이와 홍콩 : 역사적인 격변기 색,계 원작 소설 작가: 장아이링


<색계에 나타난 가시적 형상과 비가시적 형상>

스크린을 가득채우며 관객에게 충격을 주기도 하는 "색"과

화면에서는 시각적으로 거의 나타나지 않는 "계"가 절묘한 조화.

격렬한 정사신은 이안 감독이 스크린에 펵쳐놓은 색의 절정.

순수했던 대학 신입생 -> 이선생을 유혹하려는 여인 치명적인 매력의 색을 볼수있다.


반면 ! 시각적으로 두드러지지 않는 "계"는 사실상 "색"의 발전과정을 이끄는 요소. 왕치아즈의 경계심이 약해질수록 "색"이 부각.

서로를 경계하면서도 육체를 탐닉하는 연극적 성격 => 경계심이 와해되고 사랑에 짜지게 되는, 연극적 성격이 제거. 

계는 색을 가리고 있는 가면이고 이 가면이 벗겨질수록 두 남녀의 서로를 향한 본심이드러남.


"계"의관계는 친일세력과 이와 왕치아즈 관계사이에도 존재.

왕치아즈의 정체를 알고난후 부하직원을 질책하자, 부학직원은 이에게 장관이 그들에게 포섭되었을지도 몰랐기 때문이라고 대답. 이도 "계"의 대상


이안감독 " 다른사람을 연기하는 왕치아즈의 순수한 열정, 왕치아즈와 이가 갖는 두려움같은 것들은 모두 "색"이다

           하지만 제3의 눈으로 나를 감시하는 감각은 '계'이다."


색,계 에서 친일파를 대표하는 인물 : 이

색,계 에서 왕치아즈가 이에게 접근할 수 있었던 이유 : 왕치아즈의 연기력

색,계 의 구조적인 특징 : 가시적 형상과 비가시적 형상의 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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