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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로니카의 이중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학적 기법 : 은유법
폴란드 영화감독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작으로,
동일할 것 같으면서도 다른 두 여인에 관한 이야기
베로니카는 영화가시작된지 25분 후에 심장병사망, 베로니크 중심 영화진행.
주형상이 사라진후 보조형상, 즉 은유.
주 형상과 보조형상의 은유관계는 역으로도 가능.
정적인 은유 : 형용사적(성질 형용사적)은유나 명사적 은유
이 영화의 은유는 동적인 은유.
영화 초기에는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정적인 은유 사용
마리오네트 인형극.
다리다친 인형 = 베로니카 은유(피아노를치다가 손가락 다치고, 성악가로 활약하지만 심장마비)
다리를 고치고 부활 => 베로니크로 다시 부활함 (은유)
인형을 통한 은유의 은유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개별적인 형용사적 은유 =>개별적인 동사적 은유 => 일반화된 동사적 은유
단순한 역동성,관객으로 하여금 스스로 형상을 창조하도록 돕는 것 =>동사적 은유의 세계이기에 가능
베로니카와 베로니끄의 관계는? : 은유적 관계 , 대표하는 지역 : 동유럽,서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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