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부산대 돼지국밥 비봉,금정골 후기

반응형


정말 오랫만에 방문했었던 부산!

특히나, 부산대쪽은 거의 1년만인 것 같아요

초,중,고시절을 요기서 모두 보냈었는데...

20년간 놀던 동네를 다시오게되서 너무 좋았네요



오늘 방문한 부산대 돼지국밥집은 금정골이에요!

부산대는 크게 비봉,금정골 두개로 파가 나뉘는데요

진짜! 부산 돼지국밥스타일을 원한다 하시는분은 비봉이 좀더 맞을 것 같아요

돼지국밥을시켜도 돼지내장까지 같이주기때문에 골고루 맛볼 수 있죠


금정골은 비봉이 문닫았기에 방문해봤어요 ㅠㅠ

비봉기대하고왔는데 새삼 아쉽;;


금정골 위치는 요기에요

부산은행사거리에서 맞은편 볼링장쪽으로 오시다보면 발견할 수 있죠

바로앞집이 비봉이에요!! 비봉을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한답니다^^ 



금정골 메뉴는 요렇게 되어있어요

원래 학창시절때는 4천원했는데 쪼끔 올랐네요 ㅋㅋ

수백이나 수육도 많이들 드시곤하는데, 저녁시간이라 자리도 없고해서

간단하게 저희는 돼지국밥과 섞어하나를 주문했답니다



요건 2차갔을때 찍었던 사진인데,

돼지국밥에는 소주한잔안하면 섭섭하겠죠 ㅋㅋ

특히나 부산은 대선을 마신답니다

물론, 좋은데이도 많이 먹지만, 대선도 매우매우 핫하죠



요게바로 금정골 돼지국밥이랍니다

특이한점은 쌈장이 들어간다는점!!

살짝 간이 다 되어있을 수 있어서 드셔보시고 새우젖을 넣는걸 추천드려요

보통은 다대기를주는데, 요긴 쌈장이 들어가서 되게 독특하더라구요

부추는 따로드시는게아니고, 넣어서 드시는거에요 서울사람들^^

조금먹다가 소면넣어드시고, 양파가 달달하니 쌈장찍어서 고기랑해서드시면 참 맛있답니다


참고로 요날은 비봉이 문을닫은날이라 금정골로 사람들이 다 모여서 돼지국밥 퀄리티는 살짝 떨어졌답니다

밥도 꼬들꼬들했고 고기도 퍽퍽하더라구요 ㅠㅠ

살짝 아쉬움이 있었지만! 평소는 딱 완벽하게 준비해서 판매하시기때문에 드셔보시는걸 추천해요

사실, 부산은 어지간한 돼지국밥집을가도 다 맛있기 때문에 눈에보이시는곳이 맛집이실거랍니다 ㅋㅋ


이상,부산대 돼지국밥 비봉,금정골 후기였습니다^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