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cipe

집밥백선생/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반응형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함박스테이크 레시피에요!!!


생각보다 함박스테이크 만드는법이 간단해서 딱! 이거다 싶어 올렸구요 ㅎ


종종 써먹어봐야겠어요~


레시피에요~


먼저! 함박스테이크에 들어갈 양파를 볶아야겠죠?


양파는 챱을 내봅시다!


얇으면 얇을수록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파를 볶지않고 그냥 고기와 섞게 되면 양파에서 즙이나와서 고기가 분해되기 쉽다고 하니깐!


꼭 볶아서 섞어줍시다.


양파는 버터반팩과 식용유 두숟갈을 섞어요



프라이팬이 달아오르면, 양파를 넣고




고기는 얼어있어서 양념이 잘 베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양파에다가 미리 간을 해두면 좋겠죠?


소금 반 숟갈을 양파에 넣습니다.




거기에 빵가루를 추가해줍시다


빵가루는 개인의 취향에따라 섞어주시면 되는데, 


너무 많이넣으면 빵이 되버린다고 하네요


간마늘을 추가해주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우스타소스와 케찹!!


돈까스 소스에 많이 사용하는데,


다진고기 여섯컵 기준의 1/2정도 넣어주면 되요



케찹은 한숟갈 정도 넣어주시구요,


양파를 꼭! 식혀서 넣어줍시다


양파가 뜨거우면 고기가 익어버려서 큰일나요


손으로 꼼꼼하게 섞어주세요



달걀은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되고


넣는게 구웠을때 훨씬 풍미가 있겠죠


달걀이 재료들을 뭉치게 하는 역할도 있구요


너무많이넣으셨으면 빵가루로 점도를 체크 해주세요



잘 섞은 함박을 먹기좋게 펴줍시다


냉동보관할거니깐 고기가 안붙게 보관해야겠죠?



안타고 속까지 익히는 비법!!


만두편에서도 그랬듯


기름에 물을부어서 뚜껑을 덮어주는거에요!



정말 노릇노릇하네요 ㅎㅎ


약한불에 구워야 안탄다고 하니 꼭! 명심하세요


그리고, 방심하는순간 확 타버리니깐 그점도 주의하구요


참고로, 백쌤도 태워먹었어요 ㅋㅋㅋㅋ



이제, 잘 구워진 함박을 꺼내고,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소스가 심심하지 않게 버섯과 양파를 썰어주세요~


기호에 맞게 추가로 재료를 더 넣으셔도 되요



버터 반, 설탕 1, 케첩 1, 간장 1/2 비율로 넣어줍시다


그리고, 잘 섞은다음 물을 반컵정도 넣어주세요


소스는 적당히 졸여서 살짝 걸쭉할때쯤 불을 꺼주시면됩니다.


너무 오랫동안 졸이면 기름이 분리되니깐


그점 조심하세요!!



완 성!


추가로 계란을 반숙해서 올려주면 끝!


그럴싸 하네요 ㅎㅎ


추가로,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는


http://hso9201.tistory.com/300 <- 여기~


우유만 이용해서 크림소스미트볼을 만드는데


이것도 되게 그럴싸해보이네요 ㅎㅎ

반응형